이슈 / / 2023. 6. 7.

트위치 스트리머들 이제부터 유트브 등 동시 송출 금지!!!

 

 

인터넷 방송 중계 플랫폼 트위치 (트위치 tv) 가 '동시 송출'을 금지할 것을 보입니다.

요번부터 트위치의 움직임지 심상치 않았습니다. 화질 저하부터 말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스트리머(twitch)가 다른 플랫폼으로 이사를 했습니다만 아직 남아있던 스트리머들에게 또 큰 난항을 겪을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치는 7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이용약관의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개정 사항을 공지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앞으로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며 동시에 유사한 다른 웹 기반 서비스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장기간 생방송 또는 방송을 진행하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다른 플랫폼에서 방송을 진행하려면 트위치 방송을 종료한 뒤에 방송을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전세계  트위치 유저가 이 서비스 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정책 위반을 반복할 경우 경고를 받거나 계정 이용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미국의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Mr.Beast)는 트위터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생산을 방해하는 대신 더 많이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더 논리적일 것 같다"라는 글을 올리며 비판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스트리며인 "침착맨""슈카"등 은 동시 송출로 볼 수 없다는 사실에 트위치 유저들은 아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트위치는 미국 아마존 닷컴의 자회사로, 전 세계 최대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입니다. 한국에서 2015년 2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트위치 보러 가기

트위치

 

 

 

국가에서 뿌리는 6가지 여행할인쿠폰 신청 방법, 철도, 항공권, 렌터카/시티투어, 숙박, 캠핑장,

코로나 제재가 풀리고 여름휴가도 다가오면서 여행 계획을 다들 짜고 계시죠. 여행준비부터가 사실 여행의 시작인데요. 여행을 짜다보면 어쩔수 없이 예산 초가로 머리가 아픕니다. 이때 국가

babynari.com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할인권 받기, 기간한정, 최대 10만원

문화체육관광부(@mcstkorea)와 한국관광공사(@kto9suk9suk)가 공동 주관으로 실시하는'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가 깜짝 놀랄만한 할인권(쿠폰, 캐시워크)을 준비했습니다. 요즘 휴가가 다가오

babynari.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