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항 국제 불빛 축제 기간, 시간, 볼거리, 명당, 주차, 가수

포항 불꽃 축제로 더 알려진 포항 국제 포항 국제 불빛 축제는 '불과 빛의 도시' 포항에서 대표적인 문화관광축제로 해마다 열립니다. 2004년 포항시민의 날을 기념해 세계 철강 도시 포항을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 테마로 불꽃쇼를 개최하였습니다. 점점 국제규모의 축제로 확대됐고 해외의 불꽃 팀(필리핀, 이탈리아, 스웨덴, 한국)들이 매년 참가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 포항 국제 불빛 축제의 기간, 시간, 명당 ,숙소, 주차, 볼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항 국제 불빛 축제

포항 국제 불빛 축제 기간, 시간

2023. 5월. 26일(금요일)~28일(일) 21 : 00 ~ 22:00 / 총 3일간 총 60분씩 열립니다.

볼거리

국제 불꽃쇼, 그랜드 피날레, 형신강 프린지 페스티벌, 불빛 낭만 콘서트, 퐝 거리퍼레이드& 퍼포먼스, 시민 디자인 불꽃쇼, 잠골 버스와 노래자랑, 불빛 라디오 

명당

이번 불꽃 축제의 장소는 영일대 해수욕장이 아닌 형신강 체육공원에서 열립니다. 

포항 불빛 축제

대표적인 포항 불꽃 축제의 명당은 바로 형신강 측면입니다. 포항 불꽃 축제를 관람하다보면 포항 포스포의 건물과 겹치는 경우가 생기는 데 여기는 바로 겹치지 않고 모두 잘 보이는 장소입니다. 그래서 사진작가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가 해가 지면 다수의 사진작가들이 삼각대를 펼치며 모이기 때문에 빨기 자리를 선점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다음으로 명당은 바로 형신강 정면입니다. 형신강 정면에는 넓은 잔디밭에서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높게 핀 불꽃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양학산입니다. 너무 사람이 몰리는 것이 부담스러우시지만 불꽃의 아름다움을 구경하시기에는 딱입니다. 비록 현장감은 떨어지지만 그 나름대로 운치있을 것입니다. 

주차

가수

불빛 낭만 콘서트에는 가수 이무진과 박혜원의 공연이 있습니다. 

사이트

더 궁금한 점 이 있으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주세요

포항 국제 불꽃 축제 사이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